Misalignment의 현상
Misalignment(축정렬불량)은 조립이 불량하여 진동의 주요 원인이 되는 현상이다. 따라서 이것이 원인인 진동을 줄이려면 구동부의 축(Shaft)와 피동부의 축간에는 일직선을 이루는 정렬작업을 거친 다음에 회전해야 한다. 왜냐하면 이 것이 잘 되지 않는 축정렬불량상태는 불완전한 질량의 집중상태를 발생하여 한 부분의 응력집중과 진동의 이벤트를 발생하게 되기 때문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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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isalignment(축정렬불량)-1
Misalignment(축정렬불량)-1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자동차의 타이어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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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BM과 PdM의 목적은 ‘위험의 예방과 이익의 창출’이다.
유지보수, 정비(maintenance)는 설비를 운전이 가능한 상태로 항상유지하고, 고장(Failure)이나 결함(Fault) 등을 회복하기 위한 조치 및 활동이므로 계획도 포함하기 때문에 Repair(수리)와 구분한다. 그래서 이 활동을 가장 최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선진프로세스로서 CBM과 PdM이 있는데 이 두 가지 기법의 차이는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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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BM& PdM의 목적
CBM& PdM의 목적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‘기계의 건강상태를 파악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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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어관련 용어
다음에서 정리하는 용어들은 전세계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번역으로 인한 차이만 있음을 이해하기 바란다. 우선, 일반적인 기어박스 안에는 항상 작은 기어와 큰 기어가 존재한다. 감속 및 증속의 차이는 이 기어들의 배치와 관련이 있다. 그래서 이 두개의 기어에서 작은 것은 'Pinion'이라하고 큰 것을 'Gear'라고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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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어-기초용어
기어-기초용어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기어박스(gearbox)는 동력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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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8436 진동분석가 자격 예상문제
5-12, 2. 다음 중 커플링의 종류로 볼 수 없는 것은?
① 기어박스
② 벨트 및 체인
③ 직결 플랜지커플링
④ 기어커플링
⑤ rubber커플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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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SO18436-2 진동분석가 자격시험 예상문제 - 실전문제 5-12
문제-5-12 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1-1. 다음 중 벨트의 풀리 어긋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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